대전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크라우드펀딩’ 통해 기업지원 박차
대전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크라우드펀딩’ 통해 기업지원 박차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08.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제품제작 및 고도화, 크라우드 펀딩 론칭 비용 등 총2억원 지원
콘텐츠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모집공고.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대전콘텐츠코리아랩은 4일 ‘2023년 콘텐츠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사업은 대전지역 내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며, 판매 가능한 제품·콘텐츠를 보유한 콘텐츠 기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총2억원이며, 창업 3년 미만 5개사, 창업 3년 이상 5개사를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콘텐츠 제품제작 및 고도화 비용 ▲크라우드펀딩 론칭비용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지원받은 기업은 사업 종료일 전까지 대전콘텐츠코리아랩이 지정하는 국내 펀딩 플랫폼에 제품을 론칭하게 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양식은 진흥원, 대전콘텐츠코리아랩,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접수는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대전콘텐츠코리아랩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근 콘텐츠사업단장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갖고 있으나 홍보마케팅과 온라인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에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통해 판로개척과 시장검증을 할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