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이긴 보령머드축제, 국내외 관광객 164만명 방문
무더위 이긴 보령머드축제, 국내외 관광객 164만명 방문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8.07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방문객 8만452명, 유료체험 입장객 3만5117명 등 집계
제26회 보령머드축제는 불꽃놀이로 마무리되고 있다.

[보령=뉴스봄] 김창견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 ‘제26회 보령머드축제’가 성대한 막을 내렸다.

6일 충남 보령시는 관람객 1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폐막식에 이어 머드광장 앞 해상을 아름답게 수놓은 불꽃놀이를 마지막으로 모든 축제 일정을 마무리했다.

‘가자 보령으로 놀자 머드로’라는 구호로 지난달 21일 개막해 지난 6일까지 17일간 개최된 ‘제26회 보령머드축제’는 국내외 관광객 164만여명이 방문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 축제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시에 따르면 축제기간 전체 방문객 164만1876명 중 외국인 방문객은 8만452명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료체험 입장객은 3만5117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계속되는 무더위로 폭염경보가 발효되는 등 어려운 기후 여건과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여름휴가를 해외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아진 상황에서 얻어낸 고무적인 성과다.

이번 머드축제가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 수 있었던 비결은 축제 프로그램이 단순 공연, 먹거리 홍보에만 치중하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매회 거듭났던 것이 한몫했다는 평가다..

머드체험존에는 기존 인기 프로그램인 대형 머드탕, 머드 슬라이드, 머드밤 등을 운영하고 머드탕 안 통나무에 매달리는 게임 ‘머드비비큐’ 등 신규 콘텐츠를 처음 도입했다.

특히 음악과 함께 신나게 춤추며 물세례를 받는 머드몹신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기도 했다.

보령머드축제 폐막식,
제26회 보령머드축제 폐막식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는 ▲7월22일 월드 K-POP 페스티벌 ▲7월23일 머드빅콘서트 ▲7월29일 GS25 뮤비페스티벌 ▲8월4일 머드나잇스탠드 ▲8월5일 월드디제이페스티벌 등 다양한 색깔의 공연이 열려 관광객을 불러 모았다.

아울러 어린이가 안전하게 머드체험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존, 축제 사상 최초로 운영된 반려견 머드체험장 등 관광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축제장 운영도 큰 역할을 했다.

이 밖에도 보령머드테마파크 머드관에서는 머드뷰티 체험존을 열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머드뷰티(마사지), 네일아트 등 뷰티케어 코스를 운영해 머드화장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계기도 마련됐다.

김동일 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이 보령머드축제를 즐기고 가셨다”라며 “앞으로도 독특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더 많은 관광객이 보령머드축제를 방문해 머드를 체험하게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축제기간이 끝난 후에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이 보령을 방문해 머드축제를 체험하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머드광장 앞 백사장 등에서 머드몹신, 머드 셀프마사지 등 무료체험 프로그램을 10일까지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