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대상!
대전교육청,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대상!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08.08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초 대상, 대전글꽃초 최우수상 등 수상 영예
2023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에서 한밭초등학교 상상나래팀이 대상을 차지하고 즐거워하고 있다.
2023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전글꽃초 글꽃5인방팀.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전국 학생창의력 참피온대회에서 대전 한밭초가 대상을 대전글꽃초가 최우수상을 서일고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7일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고양 킨텐스에서 실시한 2023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에서 한밭초등학교가 대상, 대전글꽃초등학교가 최우수상, 서일고등학교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전국대회로 창의성과 아이디어가 뛰어난 발명인재의 발굴 및 시상을 통해 학생발명문화를 확산하고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며 의사소통능력, 협동능력, 창의력 등 핵심역량을 함양하는 대회로써 2011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전국 본선대회는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따라 고양 킨텍스에서 3일간 대면심사로 전격 진행됐으며, 한밭초 상상나래팀(지도교사 황효진)이 대상인 국가지식재산위원회위원장상을, 대전글꽃초 글꽃5인방팀(지도교사 한정환)이 최우수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그리고 서일고 SUM바디팀(지도교사 장민)이 장려상인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상탁 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에 거둔 우수한 수상실적은 대전시교육청이 그간 추진해온 창의·융합 과학교육의 운영 결과”라며 “앞으로도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한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현장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6월10일, 대전발명인재육성협의회 주관으로 시예선대회를 개최해 초·중·고 전체 20팀 132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류심사, 표현과제 동영상 및 즉석 과제 심사를 통해 금상 5팀, 은상 6팀, 동상 9팀을 시상했고, 그중 초 2팀, 중 1팀, 고 1팀 등 4팀이 전국 본선대회에 참가하게 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