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올 하반기 수강생 모집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올 하반기 수강생 모집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3.08.1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28일까지, 인문학 실용학 등 총62개 강좌 개설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습자 모집 포스터.

[세종=뉴스봄] 육군영 기자 =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영)이 14일부터 28일까지 총14일간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습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정책, 시민, 인문, 문화예술, 실용, 미래교육 6개 분야 62개 강좌이며, 정원은 1200여명이다.

이번 하반기는 ▲일상생활에 유용한 도움이 되는 실용교육(자산관리, 명리학 등)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인문교육(한국사, 글쓰기 등) ▲음악과 문화를 배우는 문화예술교육(클래식, 문화사 등), 더불어 ‘마을 공동체,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약초 알아보기’ 등 신규 강좌도 함께 개설될 예정이다.

강좌는 다음달 4일 개강해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강좌별 70% 이상 출석하면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세종시장) 명의의 명예학위(전임학사·부제학·대제학)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세종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은 어진동, 보람동, 대평동, 한솔동, 조치원읍에 학당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남궁영 원장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은 시민들께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행복을 주는 곳”이라며 “하반기 학습자 모집과 더불어 홍보책자 (e-book) 공유 이벤트도 진행하니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