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 서구민 위한 ‘협력과 동행’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서구민 위한 ‘협력과 동행’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3.08.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철모 서구청장 초청, 서구지역 내 사회서비스 활성화와 협력 논의
18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서구 지역 내 사회서비스 활성화와 협력 강화를 위해 서철모 서구청장을 초대했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장.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18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이 서구 지역 내 사회서비스 활성화와 협력 강화를 위해 서철모 서구청장을 초대했다.

이날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장,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을 중심으로 각 기관 사회서비스 관련 주요 직위자 15명이 참석해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주요 사업 및 2023년 계획 ▲서구 지역 사회서비스원 시설 소개 ▲서구청과의 사업 연계방안 등이 이뤄졌다.

김인식 원장은 “‘장애인 선수 지원’, ‘어린이집 교사 처우개선’ 등 서구의 민선 8기 공약을 살펴보면 대전시사회서비스원과의 연계점이 많다”며 “서구에는 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시설도 많아 양 기관이 자주 소통하고 협력하면 지역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협력을 강조했다.

서철모 청장은 “구청 행정에서 중요한 부분이 바로 복지고, 어려운 사람들의 손을 잡고 함께 가야 한다”며 “대전시사회서비스원과 앞으로 더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5개 자치구와의 협력을 위해 지난 6월7일 김광신 중구청장, 6월28일 박희조 동구청장, 7월20일 최충규 대덕구청장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5개 자치구와의 간담회 마지막 일정으로 유성구와 8월 중 소통과 협력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