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대세 희망도시포럼, ‘정치탐험대 3기’ 모집
충대세 희망도시포럼, ‘정치탐험대 3기’ 모집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3.08.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아카데미… 5주간 미래정치인 교육
모집요강 안내 웹자보.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충대세 희망도시포럼(CDS) 주최 CDS 정치아카데미(원장 안필용)와 충남대 사회과학대학 제34대 함성학생회 공동 주관으로 청년 정치아카데미 정치탐험대 3기를 모집한다.

정치에 관심있는 청년 및 청소년 주구나 신청 가능하며, 첫 강의를 시작하는 다음달 6일 전까지 모집한다.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받는다.

정치탐험대 3기는 다음달 6일부터 시작해 10월11일까지 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충남대 사회과학대학 강의동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정치철학 ▲청년정치 ▲한국정치 ▲노무현 리더십를 주제로 펼쳐지는데, 제1강은 박상훈 국회미래연구원 초빙연구위원의 ‘정치가의 신명과 책임의 균형 –막스 베버와 마키아벨리의 철학을 중심으로’가, 제2강은 이관후 건국대 교수의 ‘정치를 옹호함’ 등 다양한 관련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제3강은 권지웅 민주당 전세사기 고충접수센터장의 ‘주거활동가에서 청년정치인이 되기까지’가 제4강은 박태웅 한빛미디어 이사회 의장의 ‘눈떠보니 선진국’, 제5강은 천호선 노무현리더십학교 교장의 ‘노무현 리더십’ 등으로 구성돼있다.

또한 추후 11월9일에 대시민 특강으로 강원국 작가의 ‘대통령의 말과 글’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안필용 원장은 “정치탐험대는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토론과 참여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며 “아울러 수강생들이 다음 기수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도 참여하고 있다”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