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효’ 어린이 동화구연대회 성료
제2회 ‘효’ 어린이 동화구연대회 성료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08.2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효문화진흥, 아이들이 만난 동화 속 효이야기에 가족사랑 담아
한국효문화진흥원 주최 제2회 ‘효’ 어린이 동화구연대회 입상자들. 
한 참가 어린이가 동화를 구연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김기황)이 주최하고 (사)색동어머니회 대전지부(대표 천연희)가 주관하며, 대전시(시장 이장우)와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이 후원하는 제2회 ‘효’ 어린이 동화구연대회가 26일 한국효문화진흥원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됐다.

이번 ‘효’ 어린이 동화구연대회는 한국효문화진흥원 2023년 효문화 진흥 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것으로 ‘효’를 주제로 한 가족 사랑이 담긴 동화구연을 통해 어린이의 효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예선을 거친 본선 무대에선 유아부 13명, 초등부 27명 등 총39명의 어린이들이 무대에 올라 기량을 펼쳤다.

심사를 통해 초등부 대상(대전시장상)은 이나경 어린이(청원초), 최우수상(대전시교육감상) 장예서 어린이(오송만수초), 우수상(한국효문화진흥원장상) 서하민 어린이(청원초)가 차지했다.

또 유아부에선 대상(대전시장상) 김채하 어린이, 최우수상(한국효문화진흥원장상) 김이담 어린이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기황 원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가족과 함께 동화 속 효 이야기를 나누고 주인공이 되어보는 멋진 경험을 통해 효를 더 이해하고 실천하는 기회가 된 즐거운 시간이었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우리 어린이들이 효를 보다 가까이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여러 문화활동에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천연희 (사)색동어머니회 대전지회장은 “제2회 효 어린이 동화구연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대회참가를 위해 효 동화구연을 준비하고 함께 해 준 모든 가족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고, 수상자들에게 격려와 축하를 전한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천 회장은 “참가 어린이들은 효 동화구연을 통해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긴 행복 가득한 시간 속에서 효의 정신을 함양하고 자신감을 쑥쑥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초등부 대상
초등부 대상을 차지한 이나경 어린이(청원초).  
유아부 대상
유아부 대상을 차지한 김채하 어린이.
초등부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차지한 장예서 어린이(오송만수초)와) 서하민 어린이(청원초).
유아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이담 어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