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제1의 축산군 ‘홍성’ 바베큐로 축제 분위기 달군다!
전국 제1의 축산군 ‘홍성’ 바베큐로 축제 분위기 달군다!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10.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3~5일 홍주읍성 일원, 2023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in 홍성 개최
‘2023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in 홍성’이 다음달 3일에서 5일까지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된다.

[홍성=뉴스봄] 김창견 기자 = 전국 최대 축산규모를 자랑하는 홍성군과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2023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in 홍성’을 다음달 3일에서 5일까지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벌써부터 전국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다.

17일 홍성군(군수 이용록)에 따르면 2023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은 홍주문화관광재단 주관으로 먹거리 8개, 즐길거리 9개, 볼거리 8개, 쉴거리 4개로 축제를 구성해 추진하며 더본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바베큐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군은 이를 통해 대한민국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형 축제로의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메인 바베큐존은 모듬 바베큐 10개, 통돼지 바베큐 5개, 닭고기 바베큐 20개 등을 선보이며 오감만족 축제의 맛과 멋을 선보이게 된다.

이와 함께 랜치그릴, 오픈세스모커그릴, 아사도그릴 등의 바베큐시설을 활용한 포퍼먼스를 선보이는 유튜버 정육왕, 문츠, 취요남이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달구게 되며, 글로벌 그릴 업체인 웨버에서 운영하는 웨버 바베큐존과 지역상인 10팀이 참여하는 홍성바베큐존 그리고 홍성 한우&한돈 먹거리존에서 또 다른 바베큐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및 축산관련단체가 함께하는 홍성한우&한돈 홍보판매존은 10%~50%까지 할인판매를 하고 홍성농특산품 홍보판매존은 지역농가 및 단체 20곳이 참여해 홍성군에서 생산된 고품질 농특산품을 판매해 또 다른 즐거움을 주게 된다.

이밖에도 조선시대 바베큐인 ‘난로회’체험과 홍성마늘 소시지 만들기, 포레스트 포토존, 게임 이벤트 존, 홍주의병 체험, 홍주읍성 전래놀이, 아름다운 홍성 사진존&국화전시회, 캐릭터 손거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준비된다.

볼거리의 경우 다음달 3일 화려하게 문을 여는 개막 축하공연에는 김수찬, 나상도, 자전거 탄 풍경 등 인기가수 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홍성 청소년 콘서트, 홍성 예술인 공연, 나이트 타임 DJ파티, 신나는 뮤직박스, 창작뮤지컬, 뽀식 유랑단, 청운대 버스킹 공연이 화려하게 열린다.

축제관람과 체험 등으로 지친 관광객을 위해 바베큐 테이블존, 뮤직박스 쉼터존, 돗자리 쉼터존, 그늘막 쉼터 등 힐링공간도 함께 마련돼 있어 올가을 홍주읍성은 바베큐로 화끈하게 달궈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용록 홍성군수는 “그동안 홍성군에서 추진했던 소비성 축제의 한계를 넘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전국 제1의 축산군답게 축산물 대표축제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관광객이 직접 체험하고 맛보고 즐기는 5감만족 축제로 만들 계획이니 많은 관광객이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