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주요사업장 현황 파악 및 의정활동 정보 확보
서산시의회, 주요사업장 현황 파악 및 의정활동 정보 확보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10.24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9회 임시회 중 주요 사업 현장방문
서산시의회 의원들이 내년 5월 첫 출항을 앞둔 대산항 제1부두 여객터미널을 방문하고 있다. 
서산시의회 의원들이 간월도 해양경관 탐방로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서산=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서산시의회(의장 김맹호)는 제289회 임시회 회기 중인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해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의정활동을 위한 자료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산시의회 의원 전원이 참석한 현장방문 1일차에는 ▲부석면 창리 일원 ▲서산호 ▲간월도 해양경관 탐방로 일대를 순차적으로 방문했다.

첫 번째 방문지인 부석면 창리 일원에서 수산자원 보호구역 해제의 필요성에 대한 관련 브리핑을 청취한 뒤 서산호에 탑승해 보는 등 불법어업 지도․단속 현황에 대한 점검을 진행했다.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간월도 해양경관 탐방로 조성사업 현장. 간월도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랜드마크로 야심차게 건설한 해양경관 탐방로는 지난 2022년 9월 착공해 추석 전부터 개방됐다. 의원들은 직접 탐방로를 걸어보며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20일에는 석남동 문화예술타운 선정지를 방문해 “내년 초 예정된 행정절차가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면밀한 관리를 지속해달라”고 주문했으며, 양대동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공사현장으로 이동해 그동안의 소각시설 설치사업 추진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아울러 내년 5월 첫 출항을 앞둔 대산항 제1부두 여객터미널을 방문했다. 앞서 의원들은 지난 13일 크루즈선 운항 TF팀과 함께 부산항에 정박한 ‘코스타세레나호’ 합동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의원들은 배가 정박하는 부두에 내려가 접안시설의 수심조건 등을 촘촘히 점검했다.

김맹호 의장은 “충남에서 서산시가 최초로 크루즈 산업에 뛰어든 만큼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개발해 경쟁력을 갖춰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서산시의회는 이틀간의 현장방문 일정을 모두 마친 뒤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시정에 관한 질문을 하고, 26일에는 제5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 제·개정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한 뒤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