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태권도교육재단, '뉴욕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 한국준비위 구성
전미태권도교육재단, '뉴욕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 한국준비위 구성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3.10.25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인 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 대중문화 공연으로 태권도의 세계화 일조 
뉴욕 타임스퀘어 태권도페스티벌 모습. (제공 전미태권도교육재단)
뉴욕 타임스퀘어 태권도페스티벌 모습. (제공 전미태권도교육재단)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전미태권도교육재단(이사장 김경원, USTEF)이 주최하는 2024년 '뉴욕 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 한국준비위원회가 구성됐다.

'뉴욕 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은 미국에서 태권도를 정규 교과과정으로 채택해 배우고 익힌 학생 80여명이 교육성과를 발표하기 위해 처음으로 2008년에 시작된 행사다. 이 행사는 해를 더해갈수록 발전해 지금은 5000여명의 미국 태권도 교육생이 참가하는 페스티벌로 미국 시민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장했다. 

전미태권도교육재단의 뉴욕 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은 태권도의 세계화를 명목으로 한국의 유단자들이 현지에 파견되는 태권도시범단과 달리, 미국 학생이 주체가 돼 우리의 태권도를 직접 시범 보이고 알리는 행사로 태권도의 진정한 세계화에 일조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가수섭외 등 공연예술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한국준비위원회 위원장인 명인엔터테인먼트의 신승기 대표는 “2024년 페스티벌에는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대한민국의 대중문화를 태권도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문화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한단계 발전한 세계속의 태권도 축제인 ‘2024 뉴욕 타임스퀘어 태권도 페스티벌’에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 대표는 “태권도 정신의 교육적 가치를 중심으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스포츠 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리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준비윈원회는 내년에 있을 멕시코 등 남미 KPOP행사에도 같은 위원장으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