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치안의 근간 진잠파출소 폐지논의 중단하라!”
“지역 치안의 근간 진잠파출소 폐지논의 중단하라!”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10.3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의회 “주민들 범죄 불안감 증가, 진잠파출소 폐쇄 강력 반대”
대전 유성구의회 의원들이 진잠파출소 사수에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시 유성구의회 의원들이 30일, 경찰 조직개편에 따라 존폐 위기에 있는 진잠파출소를 지키기 위해 나섰다.

경찰청이 기동순찰대 강화를 골자로 필요한 인력을 지역경찰 인원에서 충당하기 위해 파출소와 지구대의 통폐합 또는 폐쇄를 추진하기로 한 가운데 이중 진잠파출소가 포함될 수도 있다는 우려에 유성구의회가 주민안전을 위협하는 일방적인 조직개편 철회를 촉구했다.

유성구의회 의원들은 “최근 묻지마 범죄 등 강력범죄 예방을 위해 경찰조직을 개편하는 것은 이해된다”며 “하지만 지역 현장치안의 근간인 파출소와 지구대를 축소하는 것은 해당 지역주민들의 치안공백에 따른 불안감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강력 반발했다.

의원들은 “이곳 진잠파출소는 1985년 건립 이후 밤낮으로 지역주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편리한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특히 급증하는 치안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청사로 이전한지 4년밖에 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원들은 “일방적인 파출소 폐쇄에 앞서 지역주민들과 경찰 내부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신중하게 추진해야 한다”라며 “이에 유성구의회는 지역의 치안서비스 질 하락과 주민들의 범죄에 대한 불안감 증가에 대한 우려에 따라 진잠파출소의 폐쇄를 강력히 반대하며, 시간적 여유를 갖고 주민들과 경찰 내부의 여론을 충분히 수렴한 후 추진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