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기간제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모집
대전교육청, 기간제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모집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11.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엔 채용업무 경감, 구직자엔 공정한 취업 기회 제공
대전시교육청사 전경.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현장의 채용업무 경감과 교육공무직원의 휴가 등 복무상황에 따른 업무공백 최소화 및 원활한 교육활동을 지원을 위해 시교육청 기간제 교육공무직원 인력풀을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직종은 교육복지사, 전문상담사, 영양사, 유치원방과후과정전담사, 교무행정실무원(교무․과학․전산․행정), 돌봄전담사, 특수교육실무원, 조리원, 당직실무원, 청소실무원 10개 직종이며, 등록일로부터 2024년 말까지 활용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13일부터 15일 3일간 방문접수로 받으며, 대리인 접수도 가능하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누리집 정보마당-소식알림방-고시 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학교에서는 현재 자체 인력풀, 고용노동부의 구인구직 인력풀, 자원봉사자 활용 등을 하고 있으며, 교육청 차원에서는 교육활동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발령대기자 인력풀과 기간제 공개모집 인력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력풀로 학교에는 채용업무 경감 등의 도움을 주고, 근로자에게는 휴가 등 원만한 복무처리를 지원하며 구직자에게는 공정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찬영 행정과장은 “기간제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운영을 통해 학교와 기관에서 검증된 인력의 적기 채용과 더불어 행정업무 간소화로 교육지원 활동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