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3 하반기 디지털새싹캠프 성료
한밭대, 2023 하반기 디지털새싹캠프 성료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3.11.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초등생 및 학부모 대상 소프트웨어․인공지능 체험교육
지난 12일 한밭대학교 디지털새싹캠프에 참여한 초등생들과 멘토진들이 프로그램 종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대전지역 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새싹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디지털새싹캠프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전국의 초·중·고 학생 및 교사, 학부모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다양한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디지털 교육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한밭대 국제교류관에서 열린 이번 캠프에는 대전지역 내 초등학생 32명과 2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초등학생은 로봇을 이용해 인공지능의 원리를 이해하고 학습시키는 과정을 진행했다.

또한 학부모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이해하기 위해 코딩카를 직접 동작시켜 보는 체험활동을 했다.

한밭대 디지털새싹캠프사업단(단장 박성욱)은 체험형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참여자별 수준을 고려한 전문강사와 멘토의 보조지도를 통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박성욱 산학융합학부 교수는 “디지털새싹캠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SW․AI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인프라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밭대학교 디지털새싹캠프에 참여한 초등생들이 인공지능 학습을 체험하고 메이킹교구를 이용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한밭대학교 디지털새싹캠프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자율주행자동차 체험을 하고 있다.
한밭대 디지털새싹캠프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자율주행자동차 체험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