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레이스 첫날부터 ‘들썩’…예비후보자 등록 러시
총선 레이스 첫날부터 ‘들썩’…예비후보자 등록 러시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3.12.13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조수연, 양홍규, 한현택, 박경호, 진동규, 윤소식 등 예비후보자 등록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전 대전시장, 안필용 전 비서실장도 검증위 통과 후 총선 행보
선관위 캐치프레이즈.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제22대 총선 예비후보자 등록이 12일 시작되면서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는 가운데 예비후보자 등록이 첫날부터 러시를 이루고 있어 초반부터 경쟁이 과열 조짐을 보이고 있다. 

12일 조수연 국민의힘 대전 서구갑당협위원장은 서구갑 지역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친 후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했다. 그는 “서구갑은 더 이상 국민의힘 험지가 아니며 총선에서도 국민의힘 깃발을 꼽고 싶다”며 “남은 4개월간 철저히 선거운동에 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태정 전 대전시장도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이날 오전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쳤다. 그는 “무겁고 책임감을 느낀다”며 “윤석열 검찰독재의 행태를 막아내고 꼭 승리할 수 있도록 이재명 대표와 힘차게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홍규 국민의힘 대전 서구을당협위원장도 이날 오전 9시 서구선관위를 방문해 서구을 지역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쳤다.

그는 “양극화로 나뉜 양당이 혈투를 벌이고 있어 국민들이 정치를 혐오하는 사태가 발생했으며 대한민국의 정치가 4류에 머물러 있다고 평가된다”며 “이제 진영 혈투를 청산하고 민생과 국익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정치를 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진동규 전 유성구청장도 이날 국민의힘 소속 대전 유성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치고 지지자 20여명과 함께 출마선언을 진행하는 등 총선 레이스에 가담했다.

그는 “불꺼진 유성, 심장이 멈춘 유성을 다시 한번 뛰게 만들겠다는 의지 하나로 출마했다”며 “7전8기 도전에 나서며 넘어지고 깨어져도, 한조각 심장만 남더라도 부둥켜안고 가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안필용 전 허태정 대전시장 비서실장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총선 경쟁을 시작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 심판 안필용이 꼭 승리해서 성공하겠다”며 “이재명과 함께 정권을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현택 전 대전 동구청장도 이날 국민의힘 소속으로 동구 지역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치고 22대 총선에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45년의 행정경력과 경험을 동구 재도약의 계기를 만들고자 출마를 결심했다”며 “정정당당하게 경선해서 본선에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박경호 국민의힘 대전 대덕구당협위원장도 이날 대덕구 지역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로 등록을 마친 후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그는 “대전 5개구 중 가장 낙후된 대덕발전을 위해 정부와 여당의 정책방향과 일치하도록 대덕구 발전 전략을 수립·추진하고자 한다”며 “그간 손을 놓고 있던 사각지대의 발전 촉진을 위해, 현실적인 정책제안과 예산을 실행하여, 새 대덕의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한편 예비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가족관계증명서 및 전과기록 등의 서류를 제출하고 기탁금 300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또 공무원 등 입후보 제한직에 있을 경우 내년 1월11일 전까지 사직한 뒤 관할 선관위에 예비후보자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