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택구 전 대전부시장 출마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만들 것"
이택구 전 대전부시장 출마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만들 것"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3.12.19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전 부시장 노후계획도시 재생 골자로 한 정책 추진 약속
이택구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이 18일 대전시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이택구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이 18일 대전시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이택구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이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로서 기자회견을 열고 본격적인 총선 도전을 알렸다.

18일 이 전 부시장은 대전시의회 로비에서 기자회견문을 통해 “가장 살기 좋은 도시, 구민이 안전하고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행복한 도시 만들기를 시작한다”며 “서구을의 당면 과제인 노후계획도시 재생에 대한 해결방법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전 부시장은 서구의 당면과제로 노후계획도시의 재생 필요성을 강조하며 ▲층고제한의 완화 ▲용적률 상향 ▲지구단위 계획 변경 등 규제완화를 골자로 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구민의 삶에 무관심한 채 중앙정치에만 매몰되는 자기정치는 하지 않겠다"며 “구민을 위한 정책과 입법, 제도개선과 예산확보까지 세밀히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택구 전 부시장은 대전 출신으로 대성고와 충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제36회 행정고시에 합격하며 공직에 입문했다.

그는 대전시 경제과학국장, 환경녹지국장, 기획조정실장, 대전시 행정부시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9월 정년을 3년 앞두고 명예퇴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