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서, 청소년 사이버도박 특별 예방활동
대전서부서, 청소년 사이버도박 특별 예방활동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12.2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청소년 대상 홍보활동 및 전문가 상담 전개
대전서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가 관내 청소년에 대한 사이버도박 특별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서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관내 청소년에 대한 사이버도박 특별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특별예방 활동은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며 심각성에 대한 국민 우려가 깊어지고 있는 청소년 사이버 도박에 대한 경각심과 대응 방법을 알리고자 계획됐다.

먼저 지난 21일 대전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특별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27일 대전봉산중학교에선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합동으로 예방 캠페인 및 전문가 상담, 중독검사 등 다양한 예방활동을 전개했다.

대전서부서 관계자는 “청소년 사이버 도박은 단기적 금전 피해에 그치지 않고 중독으로 인한 장기적 피해를 유발하며, 도박자금 마련을 위한 2차 범죄 위험성이 매우 높은 만큼 예방 교육, 캠페인, 전문가 상담 등 다양한 특별예방 활동을 통해 관내청소년의 사이버 도박 최초 접촉을 차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서부서는 겨울방학 기간에도 관내 학원가 및 상가 밀집 지역에서 청소년뿐 아니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청소년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에 대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청소년의 도박 환경 최초 접촉 단절을 위한 사회적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