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조직개편 단행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조직개편 단행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4.01.0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단 1국 13개 팀에서, 5단 15개 팀으로 확대 개편… 혁신과 변화에 방점
부서장 전원, 팀장급 이상 90% 이상 인사발령… 변화에 대한 기대감 커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은학)이 2일, 2024년 새해를 맞아 기관의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수립하고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혁신과 변화에 방점을 둔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지난해 대전시 출연기관기능조정TF에서 도출된 최종 발표내용을 반영해 ▲기관 본연의 핵심기능 강화 ▲중복‧유사 사업 통폐합 ▲수요자 중심 지원체계 강화라는 세 가지 개편방향에 맞춰 추진돼 기존 4단 1국 13개 팀에서 5단 15개 팀으로 변경된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조직도. (사진제공=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정보통신산업 업계의 트렌드와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존 ICT융합사업단은 ‘디지털혁신추진단’과 ‘디지털기반지원단’으로 확대 개편됐다.

또한 대전시가 본격 추진하고자 하는 특수영상 콘텐츠산업과, 게임, 웹툰 등 차세대 성장사업 전략을 구체화하고 실행하기 위해 기존 영상위원회 사무국과 콘텐츠사업단 사업의 일부를 합해 ‘영상게임사업단’으로 통합 재편됐다.

아울러 진흥원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성과 중심의 발탁인사 ▲여성 인재 중용 ▲조직 분위기 쇄신이라는 세 가지 방향에 맞춰 인사발령도 단행했다.

특히 팀‧단장급 관리자 중 90% 이상이 보직을 변경해 시야와 경험을 넓히고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또한, 재무회계팀, 이스포츠육성팀 등 신설팀이 보강되면서 조직기강 확립과 전문성 강화, 혁신적 변화에 중점을 뒀다는 것이 진흥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은학 진흥원장은 “이번 조직개편의 목표 중 하나는 기존의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목표지향적인 조직 시스템을 구축함은 물론 시대적 트렌드와 시민의 니즈(Needs)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진흥원은 앞으로 시민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정보문화산업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혁신에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