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7명 위촉
대전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7명 위촉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4.01.21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자문위원 정책 자문 통해 의정활동 전문성 제고 기대
대전 서구의회가 의정자문위원을 위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는 19일 서구의회 의장접견실에서 의정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의정자문위원은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운영 조례’와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운영 조례 시행규칙’에 의거 해당 상임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후 의회운영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각계각층의 전문가 총7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전명자 의장은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에 유병선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 ▲행정자치위원회 소관에 곽현근 대전대 행정학과 교수, 조효경 대전 사회적자본지원센터 기획운영팀장 ▲경제복지위원회 소관에 조경덕 배재대 심리상담학과 교수, 최유경 대전보건대 유아교육과 교수 ▲도시건설위원회 소관에 김현석 대전과학기술대 실내건축디자인과 교수, 이재영 대전세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위촉된 의정자문위원은 2023년 12월15일부터 2025년 12월14일까지 2년간 비상근 형태로 활동하게 되며, 서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 자료의 제공 및 연구과제에 대한 연구와 의정자문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전명자 의장은 “의정활동의 전문성 확보와 폭넓은 의견수렴은 중요사항”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정자문위원들의 지식과 고견이 의정활동에 충분히 접목되고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