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학생ㆍ직원 함께하는 해외봉사 활동 전개
국립공주대, 학생ㆍ직원 함께하는 해외봉사 활동 전개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4.01.30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 주관, 학생 및 직원 등 19명 캄보디아 봉사활동단 파견
국립공주대학교 직원과 학생으로 구성된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국립공주대학교 캄보디아 해외봉사단원이 현지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국립공주대학교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공주=뉴스봄] 김창견 기자 =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잠정 중단됐던 해외봉사활동을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캄보디아로 해외봉사단 파견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동계 해외봉사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자원봉사센터가 주최 및 주관하에 학생 및 직원 등 19명을 캄보디아로 파견했다. 이들 봉사단들은 한국 교육과 문화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접목시켜 해외 봉사활동을 펼친다.

해외봉사활동을 준비한 한 학생은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면서 해외봉사활동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있었다”며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짧은 기간이지만 사회적 책임감을 몸소 느끼며 세계 시민 의식이 함양되는 기회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재웅 자원봉사센터장은 “해외봉사활동은 봉사정신 함양과 글로벌 인재양성, 공동체 마인드 강화 등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 각자의 전공을 살려 다양한 환경을 통해 자기역량 개발과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공주대 자원봉사센터는 해마다 위치한 공주·천안·예산캠퍼스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진행하거나 교내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해외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