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청년회의, 설 명절 맞아 서해수산물 기증 눈길
YC청년회의, 설 명절 맞아 서해수산물 기증 눈길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4.01.30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1M 더 가까이 운동 일환 시가 500만원 상당 수산물 쾌척
YC청년회의 충청이 지역 서해바다 수산물을 기증하고 있다. 
YC청년회의 충청 윤경숙 대표.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YC청년회의 충청은 지난 27일 대전 새소리음악중고등학교에서 ‘서해바다 수산물 기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서해바다 수산물 기증’ 행사는 YC청년회의에서 연중으로 진행하는 ‘국민 1M 더 가까이 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YC청년회의 충청 윤경숙 대표를 비롯해, 충남 보령 606재영호 박세인 대표, 노덕관 조직국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YC청년회의 회원의 정성으로 마련한 서해바다 수산물은 대구 35박스, 고등어 35박스 등 총70박스의 수산물로 시가 500만원 상당의 현물이다.

새소리음악중고등학교는 YC청년회의에서 현물을 전달받아 주변 이웃 등과 함께 설맞이 온정을 나누는 일에 사용할 예정이다.

윤경숙 YC청년회의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이웃들과 안전한 서해 수산물을 나누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YC청년회의 충청은 서민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창립과 함께 연중사업으로 ‘국민 1M 더 가까이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YC청년회의 충청은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을 만나 성금 1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또 지방은행 부재로 인한 충청인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을 촉구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YC청년회의는 30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새소리음악중고등학교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 분을 모시고 ‘한식명인과 함께하는 설맞이 효도밥상’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