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TP, 노사 함께 ESG경영 선포… 사회적 가치 창출
대전TP, 노사 함께 ESG경영 선포… 사회적 가치 창출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4.01.31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현세대의 균형 위한 ESG경영 중장기 로드맵 수립
대전테크노파크 ESG경영 노사합동 선포식.
김우연 원장(좌측)과 이태경 노조지부장.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테크노파크가 공공기관으로서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경영 실천을 약속했다.

29일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는 어울림플라자 대회의실에서 지역산업육성 및 기업지원 정책 실현을 위한 ESG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ESG경영 노사합동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우연 원장을 비롯한 노조집행부 등 임직원은 선언문을 통해 노사 간 협력을 강화해 ESG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앞서 대전TP는 지속 가능한 ESG경영을 위해 ▲친환경 캠페인 프로그램 운영 ▲지역 상생협력 사회발전 기여 ▲윤리경영 내실화 등10개 전략과제와 30개 실행과제를 설정하는 등 2026년 ESG경영 완성단계를 달성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구체화했다.

특히 대전TP는 2026년까지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소통과 공감을 통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투명경영을 위한 혁신경영 제안과 보상체계 구축, 재무 건전성 강화 등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을 마련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로 장기적 관점에서 기관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ESG경영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미래 세대와 현세대의 균형을 맞춰 ESG 가치를 창출하는 선도기관으로 도약하도록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경 노조지부장은 “이번 선포식은 노사 함께 ESG경영 실천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마음 한뜻을 모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노사 상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