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금산 통합… 대전시의회·금산군의회 ‘맞손’
대전·금산 통합… 대전시의회·금산군의회 ‘맞손’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4.01.31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의회 공식 요청에 대전시의회 화답
충남 금산군의회의 대전‧금산 행정구역 통합 요청에 대전시의회가 화답하고 있다.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우측)과 김기윤 금산군의회 의장.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전과 금산군의 통합 논의에 시동이 걸릴 전망이다.

충남 금산군의회의 대전‧금산 행정구역 변경(통합) 공식 요청에 대전시의회가 화답하며 향후 시‧군민의 여론 청취와 특별법 마련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논의했다.

29일 김기윤 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7명은 대전시의회를 방문해 대전시의회 이상래 의장, 김진오 부의장, 조원휘 부의장, 송활섭 운영위원장 등과 대전‧금산 통합 문제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윤 금산군의회 의장은 “군의원 모두가 대전‧금산 통합에 적극 찬성하고 있다”며 “지난 311회 임시회에서 대전‧금산 통합을 골자로 하는 금산군 행정구역 변경 건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된 것은 그에 대한 방증”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와 함께 특별법 마련에 함께 힘쓰자고 제안했다.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금산군의회의 건의안에 대전시의회도 적극 화답할 것”이라며 “양 지방자치단체가 경제 생활권을 같이 하는 만큼 메가시티 조성의 일환으로 적극적인 여론 조성에 뜻을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금산 행정구역 통합은 대전시장과 충남도지사 등 해당 지방자치단체장의 의중도 중요한 만큼 여론 청취 외에 절차적인 문제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논의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