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회 “정치교체, 세대교체 이룰 힘있는 후보” 자임
김성회 “정치교체, 세대교체 이룰 힘있는 후보” 자임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4.01.31 0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윤석열 대통령실 종교다문화 비서관, 보은·옥천·영동·괴산 예비후보 등록
김성회 전 윤석열 대통령실 종교다문화 비서관이 영동선관위에 총선 예비후보자로 등록하고 있다.  

[옥천=뉴스봄] 김창견 기자 = 김성회 전 윤석열 대통령실 종교다문화 비서관은 지난 29일 영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자로 등록했다.

이번 김성회 전 종교다문화 비서관의 예비후보 등록으로 현재 충북 동남4군(보은·옥천·영동·괴산)의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박세복, 박덕흠 현 의원 등 3파전 양상이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이 윤석열정부의 향후 국정운영에서 가장 큰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힘있는 후보, 국정을 잘 아는 후보가 국회에서 정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실 것”을 호소했다.

아울러 김 예비후보는 “오랫동안 정체돼 있는 지역 정치를 바꾸기 위해서는 정치혁신, 세대교체가 필요하다”며 “지역 정치를 새롭게 바꿀 수 있는 김성회가 후보가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윤석열정부 출범과 함께 대통령실 종교다문화 비서관으로 내정됐으며, 현재는 (사)한국다문화센터 대표, YC청년회의 충북대표를 맡고 있다,

주요 경력으론 윤석열대통령 인수위 상임자문위원, 윤석열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시민사회특보, 반기문을 사랑하는 사람들-반딧불이 중앙회장, 박근혜 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대변인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