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설 명절 특별방범 추진
대전경찰청, 설 명절 특별방범 추진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4.02.01 0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경찰활동으로 평온한 설 명절 조성
대전경찰청사 전경.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전경찰청(청장 윤승영)은 시민이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설 명절 특별방범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전경찰청은 금융기관, 금은방, 편의점 등 현금다액취급업소와 주택가 침입절도 등 범죄위험도가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진단을 중점 추진한다.

특히 범죄위험도 예측분석시스템(Pre-CAS), 지리적프로파일링시스템(Geo-Pros)등을 활용, 범죄 취약지에 지역 경찰과 형사 및 교통경찰관 등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예방경찰 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기동대 경력 60명이 대형마트, 전통시장, 기차역 등 인파 밀집지역에서 집중 위력순찰과 주택가 편의점 주변 심야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며, 현금다액취급업소의 취약요인은 범죄예방진단팀(CPO)의 정밀진단 결과를 통보해 자위방범체계를 구축토록 할 방침이다.

또한 전통시장·대형마트·KTX 대전역 등 교통혼잡 예상지역의 집중관리를 통해 교통안전 확보에 중점을 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정폭력·아동학대·노인학대 관련 재발 우려 가정은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발생 요인을 차단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대전경찰청 관계자는 “평온한 연휴기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선제적 범죄예방 활동과 설 연휴 안정적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연휴기간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이웃이나 경비원에게 현관 배달물품이 쌓이지 않토록 수거를 부탁하고 문단속을 철저히 하는 등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