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한밭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4.02.11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OK예약서비스서 선착순 접수
한밭도서관 전경.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전 한밭도서관은 다음달 12일부터 6월4일까지 초등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독서ㆍ문화ㆍ예술 등 다양한 도서관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니어처 건축교실(초1, 2)’, ‘벤자민 그림일기(초3, 4)’, ‘에디슨 상상과학(초5, 6)’을 개설해 실생활의 축소 모형 만들기를 통해 건축 기초지식을 쌓고, 그림일기를 바탕으로 인생 동화책을 만들며, 다양한 과학원리를 체험하고 발명 아이디어를 만드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인을 대상으론 르네상스부터 사실주의 미술사를 다룰 예정으로 ‘서양미술사 600년’과 팝업북 이론과 실습을 통한 책 만들기 수업인 ‘아트북으로 만나는 나’를 진행한다.

또한 독서지도 전문과정인 ‘그림책놀이지도사(2급)’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설했으며, ‘해금 연주’, ‘꽃이랑’, ‘색연필로 피우는 꽃, 보태니컬 아트’ 등의 생활문화센터 강좌를 운영한다.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수강신청 접수는 오는 14일일 오전 9시부터, 대전시 홈페이지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김혜정 한밭도서관장은 “도서관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을 찾고, 그림책 놀이지도사 과정 참여로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익혀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