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10%’ 박영순 “이재명 자객공천, 윤석열과 무엇이 다르냐”
'하위10%’ 박영순 “이재명 자객공천, 윤석열과 무엇이 다르냐”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4.02.21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평가 자객공천용 수단으로 악용 … 처음부터 기획된 것”
“이재명 사당의 치욕스러운 정치보복에 맞서 의연히 싸울 것”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구, 더불어민주당)이&nbsp;산자위 전체회의 현안질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한일정상회담과 관련 조목조목 떠져묻고 있다.&nbsp;<br>
박영순 의원.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이 자신이 의원평가 하위 10%에 포함됐다며 이는 의원평가를 표적 공천용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한 이재명 사당의 정치보복이라고 맹비난했다.

21일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구)은 국회 소통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선출직공직자평가 하위 20%를 비명계 의원들로 채워 놓고 친명·비명 갈라치기가 아니라고 하는 건 말장난에 불과하다"며 “표적공천에 맞서 싸우겠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박 의원은 “이틀 전 임혁백 공관위원장으로부터 국회의원 의정활동평가 결과 하위 10%에 포함됐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절대로 자객공천은 아니라는 이재명 대표의 말씀을 믿었고, 공정한 경선만은 보장될 것이라는 헛된 기대를 하고 있었으나 이는 저의 크나큰 착각이었다"고 분개했다.

박 의원은 민주당의 현역의원평가제도가 이재명 당 대표와 의견이 달랐던 의원들을 제거하는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친명계로 분류되는 박정현 전 대덕구청장을 표적 공천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됐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상대 (박정현 예비후보)측에서 박영순은 비명이라서 컷오프된다고 공공연히 떠들고 다녔는데 공관위의 하위 10% 통보로 애초부터 기획된 것이라는 결론을 냈다"며 “현역의원 평가제도를 이용해 의견이 달랐던 의원들을 제거하는 수단으로 사용한다면 법치 운운하며 법과 제도를 이용해 정적을 제거하는 윤석열 정부와 무엇이 다르냐”고 비판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이재명 사당의 치욕스러운 정치보복에 맞서 의연히 싸울 것"이라며 "저를 믿고 지지해 주시는 수많은 당원 동지와 대덕구민과 함께 어떠한 길이라도 주저없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