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만세보령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보령시, 만세보령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4.03.07 0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학과, 미래농업과 2개 과정…3월12일까지 연장모집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보령=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보령시는 6일 보령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12일까지 만세보령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과정은 기본과정인 친환경농학과와 전문과정인 미래농업과 2개 과정이다.

기본과정인 친환경농학과는 작물재배이론과 친환경농업에 필요한 전문지식, 생산․유통 등 농업재배 전반에 대해 교육하고, 전문과정인 미래농업과는 기후변화대응 작물재배, 스마트팜,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한 농가경영, 유통, 현장사례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각 친환경농학과 40명, 미래농업과 20명 총60명이며, 입학자격은 친환경농학과는 보령시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시민이며, 미래농업과는 만세보령농업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희망자는 입학지원서ㆍ자기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일 시장은 “만세보령농업대학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력을 높이고 농업의 전문지식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보령농업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만세보령 농업대학은 지난 2008년 처음으로 문을 열어 지난해까지 1246명의 농업리더를 배출하는 등 보령시 농업인재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