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e로움' 박정현이 말하는 삼삼한(3·3·1) 공약
'대덕e로움' 박정현이 말하는 삼삼한(3·3·1) 공약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4.03.2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 공약 발표 기자간담회
자립형 경제모델 구축 및 녹색도시 전환 핵심 '충청권 핵심성장거점 목표'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가 25일 대덕구 중리동 선거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14가지 핵심 공약을 설명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가 자립형 지역경제모델 구축과 녹색 미래도시 전환 등을 골자로 한 14가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25일 박 후보는 대덕구 중리동 선거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수도권 과밀에 대응하는 충청권 메가시티를 향한 대덕의 도시 비전은 충청권 핵심성장거점도시”라며 “비전을 확대하기 위해 교통도시, 첨단산업도시, 생태관광문화도시 등 모든 공약을 연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후보는 공약 슬로건으로 ‘대덕을 e(이)롭게 하는 삼삼한(3·3·1) 공약’(대덕이음 3·대덕채움 3·대덕이로움 1) 등과 ‘대덕을 義(의)롭게 하는 삼삼한(3·3·1) 공약’(세상맑음 3·세상밝음 3·세상새로움 1) 등 총14가지 공약을 내세웠다.

‘대덕이음 3’은 ▲교통도시 대덕 ▲첨단산업도시 대덕 ▲생태관광문화도시 대덕, ‘대덕채움 3’은 ▲연축혁신도시 완성 ▲교육도시 대덕 ▲돌봄도시 대덕, ‘대덕이로움 1’은 자립적 지역경제모델 구축이 주요 내용이다.

세상맑음 3은 ▲생태도시모델 구축 ▲신성장산업 일자리 창출 ▲그린뉴딜 3.0 국회포럼 구성, 세상밝음 3은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 연구지원 ▲스마트 그린혁신 산업단지 조성 ▲산업단지 RE100 완성, 세상새로움 1은 ▲민생경제 위기, 민주주의 위기, 지역위기, 기후위기, 평화위기 등 5대 위기극복 입법활동 수행 등이 담겼다.

박정현 대전 대덕구
박정현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

박 후보는 “대덕은 교통의 중심지여서 충청권을 연결할 수 있고 대덕연구단지와 산업단지를 연결해 혁신성장거점을 만들고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산업, 노동, 도시전환의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또 박 후보는 “연축혁신도시 구축을 통해 인구를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철도로 갈라진 도심을 연결, 철도부지 활용을 통해 부족한 문화공간과 주거시설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계족산과 대청호를 중심으로 생태관광특구를 조성하고,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에너지전환과 문화와 삶의 전환, 녹색일자리 확대를 통해 미래 도시로서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