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선관위, ‘조합장선거 상생홍보단’ 운영
대전시선관위, ‘조합장선거 상생홍보단’ 운영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2.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법 안내, 통합선거인명부 모의투표소 운영 등 다채로운 홍보활동
대전선관위가 오는 3월13일 실시하는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상생홍보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대전선관위가 오는 3월13일 실시하는 전국동시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상생홍보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30여일 앞두고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분위기 조성과 조합원들의 투표참여를 높이기 위해 ‘상생홍보단’을 구성·운영한다.

선관위는 ‘아름다운 선거, 튼튼한 우리 조합’이라는 슬로건 아래 조합과의 협업을 통한 준법선거 홍보를 위해 청년동호회단체,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시·구선관위 직원들로 ‘상생홍보단’을 구성했다.

상생홍보단은 지난 1월30일부터 각 조합의 총회, 좌담회, 사무소, 하나로마트 등 조합원 다중집합 시설을 직접 찾아가서 ▲과태료·포상금제도 등 선거법 안내 ▲통합선거인명부 모의투표소 운영 ▲준법선거 실천 캘리그라피 시연 등 다채로운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상생홍보단’ 운영을 통해 조합원들의 선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돈 선거’ 근절을 통한 공명선거 분위기를 적극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선거일까지 계속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