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보 해체 "이념적 잣대와 정치논리로 공중분해"
금강보 해체 "이념적 잣대와 정치논리로 공중분해"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02.2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충남도당·세종시당 “강압적인 금강 파괴행위 즉각 중단” 강력 성토
25일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송아영 위원장 권한대행(우측)과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이 환경부의 금강보 해체를 규탄하며 1인 릴레이 시위에 돌입했다.
25일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송아영 위원장 직무대행(우측)과 이창수 충남도당 위원장이 환경부의 금강보 해체를 규탄하며 1인 릴레이 시위에 돌입했다.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우리는 문재인 정부의 금강 파괴행위에 결연히 맞서 공주보를 지켜낼 것이다”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민주당 충남도당은 문재인 정부의 일방적인 ‘공주보 해체’에 대한 입장을 조속히 공개 표명해라”

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위원회의 금강수계 공주보 부분 해체, 백제보 상시 개방 방침을 발표하자 자유한국당 충남도당과 세종시당이 “문재인 정부는 더이상 충청인의 삶의 현장과 생계 터전을 허무는 강압적인 금강 파괴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강력 성토하고 나섰다.

한국당 충남도당 이창수 위원장과 세종시당 송아영 위원장 직무대행은 25일 세종시 환경부 청사 앞에서 세종보 해체철거 절대 반대 릴레이 1인 시위에 돌입했다.

이날 이창수 도당위원장은 “이전 보수정권 공적인 4대강 사업을 적폐로 몰아가며 사실상 전면 폐기 수순에 돌입한 것”이라며 “경제성, 환경성, 안전성 등을 고심한 결과라며 둘러대고 있지만 사전에 결론을 내어놓고 밀실에서 끼리끼리 짬짜미한 편파적 결정이라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이 위원장은 “2015년 최악의 충남 가뭄으로 제한급수를 시행하고 절수운동까지 벌였던 그 절박함을 새까맣게 잊어버린 것인가?”라며 “애타는 심정으로 갈라지는 농토와 말라가던 저수지를 바라보던 그 처절함은 기억조차 안 나는가?”라고 반문했다.

급기야 이 위원장은 “공주시민의 애원과 민주당 소속 공주시장의 애끓는 호소까지 짓밟아가며, 충청인의 젖줄을 이념적 잣대와 정치논리를 앞세워 공중분해하려 하니 끓어오르는 울분을 금할 수 없다”고 토로했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이창수 위원장이 성명서를 낭독하며 금강보 해체를 강력규탄하고 있다. 좌측은 송아영 세종시당 위원장 직무대행.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이창수 위원장이 성명서를 낭독하며 금강보 해체를 강력규탄하고 있다. 좌측은 송아영 세종시당 위원장 직무대행.

특히 이 위원장은 “가뭄 해소와 홍수 저감 등 순기능은 철저히 외면하고 실체도 부족한 환경 파괴 등 역기능만 침소봉대하며 멀쩡한 공주보를 파괴하려는 핏발 선 무모함은 ‘탈원전’ 이념 아래 처참히 원전을 내몰아치던 맹목적 그 모습의 영락없는 복사판”이라고 일갈하며 “우리는 충남의 농업기반을 말살하고 충남인의 식수를 훼손하려는 문재인 정부의 오만하고 근시안적인 ‘공주보 파괴’ 시도를 성토하며, ‘공주보 사수’를 위해 현명하신 충남도민들과 함께 끝까지 결연히 싸울 것을 다짐한다”고 결의를 표했다.

이와함께 이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충남도당에 “지역민의 의사에 반하고 지역 발전에 역행하는 일방적인 ‘공주보 해체’, ‘백제보 상시 개방’에 대한 공식 입장은 무엇인가?”라며 “또한 ‘공주보 철거는 재앙’이라는 민주당 김정섭 공주시장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또 “금강수계 보 사업이 충남지역 홍수예방과 가뭄조절, 하천자원 활용에 톡톡히 한몫하고 있다는 긍정 평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라고 일침했다.

아울러 “가뭄 해갈을 위해 4대강 금강 물을 끌어 쓰자던 민주당 안희정 전 도지사 제안으로 신설된 금강 도수로 사업을 폄훼하는 일부 시민단체에 대한 입장은 무엇인가?”라고 공개질의했다.

송아영 위원장 직무대행도 “정기적으로 보를 유지하는 것이 수질개선으로 이어진다는 연구결과에도 불구하고 매년 2~3억원이 드는 보 유지비를 아끼기 위해 연간 20억원 수준의 전기를 생산하는 소수력발전을 포기하는 것은 물론 114억원이나 드는 해체비용을 들인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세종보를 포함한 금강보의 철거를 강력 규탄하며 철회를 촉구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