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창업성장캠퍼스’ 민간 운영사 모집
‘대전 창업성장캠퍼스’ 민간 운영사 모집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4.12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민동 KT대덕2연구센터, 리모델링 설계용역 추진
대전시 유세종 일자리경제국장.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는 전민동 KT대덕2연구센터에 조성중인 ‘대전 창업성장캠퍼스’의 민간 운영사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전 창업성장캠퍼스’는 기존 가칭으로 불리어지던 ‘Post-BI 창업성장센터’의 확정 명칭으로 누구나 공간의 의미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지난달 28일 운영소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됐다.

시는 민선7기 핵심 공약인 5년 생존기업 2000개 육성을 위한 권역별 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전 창업성장캠퍼스’를 조성 중이다.

대전에는 대학 및 연구소 등 예비창업부터 창업 초기기업들의 입주공간인 32개의 보육센터가 있으며 입주 기업은 입주 2~3년 이후에는 졸업하게 된다.

그동안 대전지역에는 보육센터 졸업 기업들이 입주공간을 찾지 못해 대전지역을 떠나 다른 지역에 정착하게 된다는 창업기업들의 의견이 많았다.

이에 시는 보육센터 졸업 기업이 대전에 머무르며 성장할 수 있도록 보육센터 후속 입주공간을 확충키 위해 ‘대전 창업성장캠퍼스’ 조성 사업을 계획했다.

또한 ‘대전 창업성장캠퍼스’에는 창업투자회사나 창업기획자(엑셀러레이터) 등 민간 운영사가 창업기업과 함께 입주해 보육·마케팅 지원·자금 투자 등 창업 성장에 필요한 모든 지원이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할 민간운영사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나 창업 기획자, 창업전문회사 등 창업성장 지원에 전문성이 있는 기관으로 대전 소재거나 타 시·도 소재의 경우 대전지사 설립 확약 시 지원이 가능하다.

민간운영사로 선정된 기관에게는 입주공간의 임대료 및 관리비가 지원되며 본사 이전 및 상시 근무인력 파견 시 1인에 대해 인건비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며 캠퍼스 내 입주기업 5~10개 내외 선별 및 추천할 수 있는 권한도 주어진다.

공고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신청기간은 다음달 23일부터 25일이다.

접수는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등 모집공고문의 민간운영사 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작성해 대전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되고 서류검토 후 발표평가를 통해 3개 기관 내외 최종 선별할 예정이며 대전 창업성장센터로 본사 이전 및 상시 근무인력 파견 시 가점을 부여해 평가할 방침이다.

유세종 일자리경제국장은 “대전 창업성장캠퍼스의 조성으로 창업 이후 성장단계에 있는 창업기업이 대전에 머무르며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이라면서 “민간주도의 혁신창업생태계가 조성되길 희망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창업성장캠퍼스는 현재 설계용역 추진 중이며 리모델링 공사 이후 오는 8월 중 민간 운영사 및 창업기업이 입주하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