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 성매매 포털사이트 운영자 검거
국내최대 성매매 포털사이트 운영자 검거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5.22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만 3898개의 성매매 후기
2613개 성매매업소의 광고
국내최대 성매매 광고사이트 밤◯◯◯의 메인화면과 조직도.
국내최대 성매매 광고사이트 밤◯◯◯의 메인화면과 조직도.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지방경찰청은 국내 최대 성매매 광고사이트 밤◯◯◯의 운영총책 A씨(35) 등 36명을 성매매알선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 등의 혐의로 검거해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운영총책 A씨 등 핵심운영진 5명과 오피·안마·풀싸롱 등 테마‧지역별 게시판 관리자 21명, 대포통장 모집책, 현금인출책, 자금 전달책 10명 등 총 36명을 검거했으며 이중 운영총책 A씨와 부운영자 B씨(41)를 구속했다.

운영총책 A씨 등은 지난 2014년 6월2일 ‘밤의◯◯’ 도메인을 등록 후 2015년 초 일본 서버를 임대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경찰 조사에서 이들은 성매매 행태별 게시판과 지역별 성매매 업소 소개게시판을 운영하며 업소에 방문할 수 있도록 광고를 제공하고 3년간 광고비로 210억원(추산)의 불법수익을 취득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특히 이들 사이트에는 2613개 성매매업소가 등록돼 매월 30~70만원을 광고비로 받았으며 지역별 방장을 모집해 후기글을 작성하게 유도해 3년의 기간 동안 약 70만명의 회원을 가진 국내 최대의 성매매 알선사이트로 성장했다.

현재 해당 성매매사이트는 운영중에 있으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해당 사이트의 차단 요청을 하는 한편 필리핀에 체류 중인 서버및 자금관리 담당인 C씨(46)를 필리핀경찰, 일본경찰과 공조를 통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이번 검거를 계기로 해당사이트의 특별수사단을 편성해 성매매 후기 글을 게시한 성매수자와 광고를 한 성매매업주를 수사하고, 범죄수익 환수를 위해 자금 추적을 실시하는 등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경찰관계자는 “이런 불법 사이트의 경우 해외에 서버를 두고 움직이며 점조직화 돼 있어 피의해를 추정하기가 굉장히 어렵다”면서 “다만 (업체의 정보가 파악된 만큼)성매수자들과 광고업주들의 현장 단속을 강력하게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