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마이스터고, ‘SW융합 해커톤 대회’ 대상 수상
대덕마이스터고, ‘SW융합 해커톤 대회’ 대상 수상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0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과제 1분야 ‘폐기되는 식재료 교환 플랫폼’ 개발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ReMatket팀이 ‘제6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서 지정과제1 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ReMatket팀이 ‘제6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서 지정과제1 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가 ‘제6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의 지정과제1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SW융합클러스터와 우정사업본부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한 것으로 3가지 지정과제로 분류되며 지난달 30일부터 무박 3일간 경상북도청에서 개최됐다.

해커톤 대회는 마라톤과 같이 42.195시간 동안 아이디어 도출, 개발 및 구현 등의 과정을 거쳐 SW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전국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들의 대회로 국내 최대 규모의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다.

또한 대회는 대회 과정에 SW 전문가들이 전문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의 아이디어의 발전과 구체화, 개발 방향 설정·개선, 질의응답 등을 통해 서비스 개발의 완성도를 높였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ReMarket팀(팀장 오준상 등 6명)’은 대학생과 일반인을 포함한 75개 팀 총 350여 명의 대결에서 ‘사용하지 않고 폐기되는 식재료를 공유냉장고에 등록과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을 개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지정과제 1분야 대상을 받은 학생들에게는 장관상 이외에도 부상으로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이와 함께 수상자 모두 SW융합클러스터 내 입주와 R&D 프로그램 연계 등의 기회가 제공되며 창업과 상용화에 대한 지원도 받을 예정이다.

안희명 마이스터고 교장은 “무박 3일의 해커톤 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내년에 제7회 대회는 대전에서 개최되는 만큼 전교생이 잘 준비해 올해의 영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