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 격려
설동호 대전교육감,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 격려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09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 직종에 8개교 57명 참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9일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대전동아마이스터고의 훈련현장을 찾아 훈련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9일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대전동아마이스터고 훈련현장을 찾아 훈련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9일 충남기계공고와 동아마이스터고의 기능훈련 현장을 방문해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 및 지도교사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다음달 4일부터 11일까지 총 8일간 부산에서 개최되며 전국 시·도 대표선수들이 50개 직종에 1874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전시 출전학교는 충남기계공고, 동아마이스터고, 계룡디지텍고, 대성여고, 대전공고, 대전여상, 생활과학고, 유성생명과학고 등 8개교로 총 22개 직종 57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시교육청은 대전의 전통적 강세 직종인 보석가공, 귀금속공예와 최근 기량이 월등히 향상된 웹디자인 및 개발 등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훈련현장을 방문한 설 교육감은 “직업계고 출신 전문기술인이 우대받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며 “대전에서 출전하는 학생들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성공적인 상위입상을 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호 부교육감은 10일 유성생명과학고와 대성여고의 기능훈련 현장방문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