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文대통령 공약, 권역별 감염전문 공공병원 설립 시급”
이상민 “文대통령 공약, 권역별 감염전문 공공병원 설립 시급”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2.03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병원, 유성구보건소 방문, 현장대응체계 점검
이상민 의원이 충남대병원을 방문해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이상민 의원이 충남대병원을 방문해 감염병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이 대전에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현장대응 체계를 점검하며 권역별 감염전문 공공병원 설립을 시급히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3일 이 의원은 충남대병원과 유성구보건소를 차례로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현장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조치계획을 논의했다.

이 의원은 충남대병원 방문 시 윤환중 병원장에게 현황과 대책, 지원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선별 진료소 등을 현장 확인했다.

이 의원은 “마스크·손세정제·의료인 보호장구 등 방역품을 최대한 확보지원하고 그 외 감염병, 전염병 확산방지에 필요한 것이 있으면 국가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향후 예방체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문재인대통령 공약인 권역별 감염전문 공공병원을 설립해 감염병·전염병 사태를 집중 관리ㆍ총괄하는 체계를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의원은 “이를 위해서 필요한 법적제도와 예산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등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 꼼꼼한 손씻기 등 예방 행동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즉각 신고하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도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현재 대전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없으며 접촉자 3명, 의사환자 1명, 의심신고 11명이 관리 대상으로 지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