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제재단, 대표이사 공모
백제문화제재단, 대표이사 공모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0.03.1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20일 원서접수 … 심사 등 거쳐 4월초 임용 예정
백제문화제재단 심볼.

[충남=뉴스봄] 김창견 기자 = 백제문화제의 세계화를 위해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가 ‘(재)백제문화제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초대 대표이사 공모에 들어갔다.

12일 (재)백제문화제재단은 세계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오는 20일까지 대표이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대표이사는 재단의 업무집행과 재정의 총괄, 책임경영, 소속직원 지휘·감독, 이사회의 이사 등을 맡게 되며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2년간이다.

공모기간은 11일부터 19일, 원서 접수는 13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며 방문·등기우편을 통한 접수가 가능하다. 등기우편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재단 도착분에 한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는 24일과 25일, 26일과 27일 중 각각 1일을 택해 진행할 예정이며 합격자는 다음달 6일 이후 개별 통보한다.

서류심사 평가요소는 ▲문화예술지식 경험 ▲조직의 경영 경험능력 ▲임원의 자질과 능력 ▲조직의 위기관리와 대외관계 능력 ▲리더십·윤리관·인품 등을 평가한다.

면접심사 평가요소는 ▲경영능력 ▲전문성 ▲리더십 ▲조직친화력 ▲윤리관 등이다.

자격기준 세부내용은 ▲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으로서 3급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급 이상의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자 ▲공공·민간부문 관련 10년 이상 경력자 ▲정부투자 및 출연기관 또는 법인·단체(광역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에서 1호에 상응하는 직에 1년 이상 재직 중이거나 재직한 사람 등이다.

또 ▲민간 법인·단체의 임원, 대학교의 조교수 이상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한 사람 ▲박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또는 석사학위 취득 후 5년 이상, 학사학위 취득 후 7년 이상으로 공공기관 및 정부투자기관(출연기관 및 유사기관 포함) 등에서 연구 또는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