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미래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전교육청, 미래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0.25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Ⅳ대학과 업무협약, 직업계고 직무능력 및 취업역량 강화
대전교육청과 한국폴리텍Ⅳ대학이 25일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5일 시교육청 6층 중회의실에서 한국폴리텍대학과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설동호 교육감과 임창수 교육국장,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과 이인호 한국폴리텍Ⅳ대학 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직업계고 직업교육 및 교원의 첨단산업분야 직무연수 지원, 기능경기대회 훈련학생에 대한 기술지원, 학습중심 현장실습생에 대한 직업 훈련 지원, 직업교육 위탁운영 등을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학장은 “직업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상호지원 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설 교육감은 “우리 직업계고가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력을 강화하고 직무능력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한국폴리텍대학과의 협약이 필요하다“며 “도제학교의 산업체 기술 교육 지원 등과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지원에도 많이 협력해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Korea Polytechnics)은 고용노동부 산하의 국책특수대학으로 졸업생 취업률이 매년 80%를 상회해 국내 최고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국에 걸쳐 한국폴리텍 Ⅰ대학부터 Ⅶ대학까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