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대전시당 “4‧15총선 부정 의혹 조사할 것” 민주당 발끈
통합당 대전시당 “4‧15총선 부정 의혹 조사할 것” 민주당 발끈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4.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권선거, 금품선거 정황있어"vs"못먹는감 찔러보자 식 분탕질"
미래통합당 로고.
미래통합당 로고.

[대전=뉴스봄]육군영 기자 =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은 4‧15 국회의원 선거에서 관권선거와 금권선거가 있었던 것으로 의심된다며 확인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통합당 시당은 법조계 출신 이영규(서갑), 양홍규(서을), 장동혁(유성갑), 김소연(유성을)4명의 후보자로 구성된 4‧15 국회의원 선거 실태 조사단을 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은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앞두고 대전시와 5개 구청에서 이루어진 관권선거와 금권선거 의혹에 대한 사례를 취합 후 단체장의 고발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황운하 중구 당선자의 공무원법 등 위반 혐의, 동구‧중구‧대덕구를 중심으로 향후 재검표 등의 실시에 대비해 법원에 투표지 증거보전 신청 등을 예고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터무니없는 총선 불복 움직임이라며 중단을 요구했다.

20일 민주당 시당은 논평을 통해 “시민의 선택을 인정하지 않고 ‘못 먹는 감 찔러나 보자’식의 막무가내 분탕질”이라며 “이를 시민들이 어떻게 해석하고 평가할지 미래통합당은 깨달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시당은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행위를 당장 중단하고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야 할 것"이라며 "입으로만 변화와 쇄신을 외치지 말고 본인들이 밝혔듯 국민과 시민의 사랑을 되찾는 노력을 하라"고 일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