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행정수도 이전, 정부차원 준비·검토 전무해”
이명수 “행정수도 이전, 정부차원 준비·검토 전무해”
  • 황인봉
  • 승인 2020.08.2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업무보고 “수해피해 보상대상·범위 2배 이상 대폭 현실화” 촉구

[서울=뉴스봄] 황인봉 기자 = 행정수도 이전과 관련 여당의 움직임과 달리 정부 부처는 준비는커녕 검토도 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예상된다.

21일 미래통합당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행정안전부 업무보고에서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이날 이 의원은 행정수도 이전과 관련해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정부의 검토 및 추진상황을 질의하자 진 장관은 “현재까지는 정부 차원에서 관련 준비 및 검토조차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에 이 의원이 거듭 이전대상 부처 및 부지면적 그리고 사업비 등에 대해 질의를 이어갔고 진 장관으로부터 정부 차원의 추진상황이나 검토는 전혀 없었음을 재차 확인했다.

이는 여당이 부동산정책 실패를 모면하기 위해 졸속으로 행정수도 이전 문제를 꺼내 든 것 아니냐는 국민적 의혹에 근거를 제기하고 있어 파란이 예상된다.

한편 이 의원은 앞서 최근 전국에 걸쳐 발생한 수해 피해와 관련해 피해보상의 대상 범위와 기준을 2배 이상으로 대폭 현실화시키고 조기보상 및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수해복구기금 고갈이 우려된다”며 “필요하다면 추경을 편성해서라도 재원을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진 장관은 이 의원의 제안을 받아들여 “중앙정부 차원에서 지원을 늘리는 대책을 검토하겠다”며 “수해복구 지원 및 앞으로 닥칠 수 있는 추가적 재난에 대비해 재난지원금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답변했다.

수해 피해지원 및 복구비가 추가적으로 상향 조정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놓은 것이다.

특히 이 의원은 “금산, 예산, 단양 역시 여타 지역만큼 수해 피해가 심각하다”며 “신속히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도록 행정안전부 차원에서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피력해 충청도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을 표시했다.

21일 이명수 의원이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21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이명수 의원이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21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이명수 의원이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