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전 평가조작 의혹’, 백운규 전 장관 등 7명 고발
‘월성원전 평가조작 의혹’, 백운규 전 장관 등 7명 고발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11.13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살리기 국민행동, 월성원전 평가조작 의혹 관계자 7명 엄정수사 촉구
원자력살리기 국민행동이 12일 대전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검찰이 월성 원자력발전소의 경제성 평가 조작의혹을 수사하는 가운데 시민사회단체에서 평가에 관여한 핵심관계자들의 처벌을 요구하는 고발장을 검찰에 제출했다.

12일 원자력살리기 국민행동은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그리고 산자부 관계자 4명 등 총 7명을 직권남용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공용서류 무효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들은 “앞서 여러 고발장이 제출됐으나 대전지검에서 확실하게 수사를 해달라는 측면에서 추가로 제출한 것”이라며 “정확한 피해규모를 산출해 핵심 관계자들에 대한 손해배상청구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비례)이 월성원전 평가가 정당한 통치행위였다고 한 주장에 대해 "이번에 감사원에서 감사를 진행한 것은 정책에 대한 감사가 아닌 정책을 집행한 안건에 대한 감사를 한 것”이라고 반박하며 “통치행위라는 말 자체가 언어도단이며 핑계에 지나지 않다”고 반박했다.

한편 원자력살리기 국민행동은 고발장을 접수한 후 산업부, 한수원, 국회 등을 돌며 검찰의 책임 있는 수사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이어갈 방침이며 나라지킴이고교연합(고교연합)도 13일 오후 대전지검 앞에서 원전 수사 촉구를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