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에 '박완주 의원' 임명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에 '박완주 의원' 임명
  • 황인봉 기자
  • 승인 2021.05.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주 “어느 하나 소홀함 없이 균형 있는 변화와 발전 이뤄낼 것”
박완주 국회의원
박완주 의원(충남 천안을, 더불어민주당).

[서울=뉴스봄] 황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7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박완주 의원을 신임 정책위의장에 임명했다.

박완주 의원(충남 천안을)은 지난 20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제1기 원내수석부대표로서 여야 간 원내협상을 진두지휘하며 세월호특별법, 가습기살균제법,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등을 처리한 바 있다.

또 농해수위 간사로서 문재인 정부의 대표적 농정개혁인 공익형직불제 도입을 완수하며 여야 간 협상능력과 정책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첫번째 당 수석대변인을 역임하면서 당정청의 주요 정책과제를 뒷받침하는 역할을 해왔으며 21대 국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상황실장,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충청권역 본부장을 맡아 국정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대안 제시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 의원은 “대통령선거를 1년여 앞둔 중대한 시기에 정책위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어느 하나 소홀함 없이 민생과 개혁 둘 다 챙기는 유능한 여당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 의원은 “국민께서 체감할 수 있는 민생해결을 위해 치열하게 일하겠다”며 코로나19 방역 ‧ 백신, 부동산 정책 보완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