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을 소환 수사하라” 대장동특검 대전서 서명운동
“그분을 소환 수사하라” 대장동특검 대전서 서명운동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02.0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연대, 둔산동 타임월드앞, 은행동 은행교 동시실시
윤공정포럼대전본부가 중앙시장 앞 은행교에서 대장동 특검을 요구하고 있다. 
대특본 대전본부가 대장동 특검 국민서명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부동산 의혹과 관련 특검을 요구하는 국민 서명운동이 대전 2곳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7일 대장동특검촉구천만인서명운동본부(이하 대특본)는 대전 둔산동 타임월드 앞과 중앙시장 초입 은행교에서 경기도 성남시의 대장동 부동산비리를 특검을 통해 명명백백 밝혀줄 것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대전 둔산동에선 대특본 대전본부(본부장 이장우)가 실시했고, 중앙시장 앞 은행교에선 윤공정포럼대전본부(공동대표 길금자, 박응규)에서 주관했다.

서명본부 관계자는 ”대장동사건은 성남시에서 분당과 판교가 개발되고 남은 마지막 노른자위 땅“이라며 ”개발방법부터 공영개발과 민영개발의 갈림길에 우여곡절과 시간이 많이 소요돼 수많은 이해당사자와 원주민들의 아픔이 서린 곳“이라고 전제했다.

이어 ”문제는 이런 부동산개발의 취지와 진행은 누구나 공감을 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 말이 많고, 더군다나 우리나라 최고의 권력자들이 관련돼 수사가 지지부진하고 관련자들의 이해할 수 없는 죽음과 이로 인해 궁금증 및 의혹이 커가고 있다“며 ”시민들이 여야를 떠나 가장 공정한 특별검사를 통해 이 사건의 모든 것을 신속하게 국민들에게 알려줄 것을 촉구하기 위해서 시민단체를 만들어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대장동 특검을 요구하는 대전시민들.

특히 대특본은 “지금 여당 및 야당 대통령후보가 모두 관련이 있다고 정치권이 주장하고, 검찰과 경찰은 그 이익규모만 1조원이 넘는 대단위 사건이면서도 주된 이익의 설계자가 분명 성남시청의 결제했던 집단이라는 심증이 분명하다”며 “그런데도 수사방향은 다른 곳으로 시선을 분산해 사건의 본질을 책임 불분명으로 만들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대본은 “대장동사건의 완벽한 의혹해소와 이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법의 심판을 받게 하기에는 특검밖에 없다”며 “정치권이 특검을 받아들이고 국민들에게 대장동 부동산비리사건의 실체를 알리고 공정한 수사를 촉구하기 위해 지속적인 서명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