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대전 유성구,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02.0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접수, 연 2회 이상 재능나눔 활동
2022년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홍보 포스터.
2022년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홍보 포스터.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전 유성구가 지역 문화예술동아리를 대상으로 올해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9일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대학생·직장인·일반인 문화예술동아리를 대상으로 ‘2022년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을 오는 18일까지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문화예술동아리의 지속적인 활동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는 공모사업이다.

공모 신청 대상은 ▲10인 이상으로 구성 ▲유성구에서 2년 이상 활동 ▲유성구 지역 내 공연·전시 활동을 포함한 연 2회 이상 재능나눔 활동이 가능한 동아리다.

최종 선정은 사업 운영 역량, 사업계획의 적정성, 사업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자체심사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다음달 결정된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는 100만원 한도 내에서 동아리 활동 및 공연·전시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아 연2회 이상 재능나눔 활동과 함께 자유로운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다.

구는 선정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대부분의 활동장소를 온천로 워터스크린, 두드림 공연장 등에서 추진해 온천로 일대를 문화예술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유성구청 문화관광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