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아 호주! 세계를 향해 ~
가즈아 호주! 세계를 향해 ~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8.09.1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40명, 글로벌 현장학습 위해 출국
대전 직업계교 학생 40명이 글로벌현장학습을 위해 17일 호주로 출국했다.
대전 직업계교 학생 40명이 글로벌현장학습을 위해 17일 호주로 출국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직업계고 학생 40명이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을 위해 17일 호주 브리즈번시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17일부터 오는 12월 9일까지 3개월간, 직업계고 학생 40명이 요리, 건축, 용접, 자동차, 토탈뷰티, 서비스 등 6개 분야 현장학습에 참여한다.

이에 앞서 지난 11일과 12일 현지 적응역량 강화 및 소양교육을 위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안전(소양)캠프’를 실시했다.

특히 호주 브리즈번시 현지에서는 직무 관련 현장학습은 물론 직무관련교육과 영어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현장학습 완료 후 원활한 국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연계할 계획이다.

고유빈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현장학습이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의 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2012년부터 호주 브리즈번시 및 그 곳에 위치한 교육기관, 현장실습업체와 글로벌 현장학습 관련 MOU를 체결해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호주 브리즈번시와 자매결연 도시인 대전시가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