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6·1 지선 체제 전환
민주당 대전시당 6·1 지선 체제 전환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03.28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관위원장에 황운하 의원·원용철 목사 공동선임, 재심위·선관위도 구성
원용철 목사.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공천관리위원회와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6·1지방선거 체제로 전환했다.

28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영순)은 지난 23일 상무위원회와 이날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 의결을 거쳐,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구청장과 시·구의원 후보 공천을 위한 공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와 재심위원회 구성을 마쳤다.

공관위 위원장은 황운하 의원(중구)과 원용철 목사(벧엘의집)가 공동으로 맡아 5개 구청장과 시·구의원 선출을 위한 공천심사를 거쳐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를 결정하게 된다.

시당 공관위는 황운하·원용철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외부 인사 5명(35%), 여성 7명(50%), 청년 2명(14%) 등 모두 14명으로 구성됐다.

공관위 심사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 이를 심사하게 되는 재심위원회는 모두 8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대덕구)이 맡았다.

또 시당 선거관리위원장은 장철민 의원(동구)이 맡아 7명의 위원들과 당내 공정한 지선 관리를 총괄한다.

시당 공관위는 이번 주 중앙당에서 공천룰을 확정하면 예비후보자 심사를 위한 원칙과 일정 등을 논의하고 단수·경선 후보자 결정과 경선방법 등을 결정하게 된다.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은 “대선이후 4000여명의 신규당원이 입당하는 등 민주당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시민들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시당위원장으로서 대전 전 지역의 후보들을 지원하는 데 발 벗고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박 위원장은 “늦어도 4월말까지는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인재를 발굴, 시민들의 선택을 받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