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개발, 가로세로연구소 허위사실 유포 혐의 고소
유토개발, 가로세로연구소 허위사실 유포 혐의 고소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3.29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토개발, 29일 가세연 고소… 민사소송도 추진
“허태정 대전시장 등과 개인적 인연 전혀 없어”
2022년 2월 7일 가세연 라이브 영상 배너.
2022년 2월7일 가세연 유튜브 라이브 영상 배너.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대전 도안 2-1·2-2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사인 유토개발이 정경유착 의혹을 제기한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를 대상으로 법적 대응에 나섰다.

가세연이 지난 2월7일 ‘대전판 대장동 게이트 의혹’ 및 2월9일과 3월16일 ‘충격 단독 양정철 감옥행(대전도안지구 개발사업)’이라는 방송을 통해 유토개발이 특정 정치인과 유착돼 약 2조5000억원 이상의 금전적 이득을 보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유토개발은 “회사의 실명 및 대표이사의 인물사진까지 공개한 행위는 도안개발사업을 방해하기 위한 명백한 의도를 가진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한다”며 “가세연을 29일자로 형사고소하고 이번주 내 민사소송도 제기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들은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 대표이사와 대전시장 허태정, 민주연구원장 양정철은 학연, 지연 등 개인적인 인연이 전혀 없고 개인적인 접촉도 전혀 없었다”며 “대전경실련의 고발로 2019년 2월부터 2020년 8월까지 대전지검과 대전둔산경찰서가 당사에 대해 철저히 수사한 결과 현재까지 당사 임직원 누구라도 허태정, 양정철 등 특정 정치인에게 뇌물공여 사실이 전혀 없음이 명백히 확인됐다”고 해명했다.

유토개발은 가세연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으며 특정업체나 토지주가 가세연과 결탁해 허위방송을 기획했을수도 있다며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이들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특정 정치인들을 공격하기 위한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일부 부동산 투기세력들이 상호 결탁해 빚어진 심각한 명예훼손”이라며 “영상을 직접 제작, 공개한 가세연 관계자뿐 아니라 범행에 공모한 관련자까지 색출해 범행의 전모를 파헤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