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인 1000명 ‘대전시장은 장종태’ 지지 선언
대전예술인 1000명 ‘대전시장은 장종태’ 지지 선언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04.03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태 “대전 문화예술 꽃피우겠다…‘인구이탈’ 등 위기극복”
이상돈 대전문화재단 이사 “‘대전예술 신르네상스’ 열 적임자”
대전지역 미술인, 미술대학 교수 등 예술인 1000명이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전지역 미술인, 미술대학 교수 등 예술인 1000명이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2일 장종태 선거캠프는 대전 중구 용두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이상돈 대전문화재단 이사, 안병국 목원대 미술디자인대학 교수 등 50여명의 예술인이 참여한 가운데 지지선언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등을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했다.

1000명의 예술인을 대표해 이상돈 대전문화재단 이사는 “장종태 예비후보는 다수가 반대했던 힐링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서구에 정착시키는 등 힐링아트페스티벌을 전국 단위의 축제로 발전시켰다”며 “대전의 모든 예술가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고 시장이 된다면 ‘대전예술의 신르네상스’를 이뤄낼 적임자”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장종태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대전의 문화예술이 꽃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하고 있다.

장 예비후보는 “예술인 여러분의 지지에 큰 힘을 얻는다”며 “백범 김구 선생이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라고 소원한 것처럼 대전의 문화예술이 꽃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예비후보는 “오늘의 대전 위기를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사람이 처방도 제대로 할 수 있다”며 “‘대전경제 대전환’을 통해 코로나 위기극복은 물론 인구이탈 등 대전이 안고 있는 수많은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자신했다.

한편 힐링아트페스티벌은 장종태 예비후보가 서구청장으로 있던 2016년 첫 개최 이후 대전의 주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축제기간 아트마켓, 아트갤러리 경매, 예술체험 등이 진행돼 대전시민과 예술인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