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신 “중구 경제의 틀, 새롭게 만들자” 선언
김광신 “중구 경제의 틀, 새롭게 만들자” 선언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04.1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청장 예비후보 ‘내일’ 캠프 개소식
대전시장 후보 등 500여 명 ‘성황’
국민의힘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가 중구를 되살리기 위한 핵심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국민의힘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 김광신 ‘내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10일 5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국민의힘 박성효, 정상철, 정용기, 이장우, 장동혁 등 대전시장 예비후보자들과 서철모, 박희조 등 대전 서구 등 각구의 예비후보들이 참석했다.

대전 중구 박주화, 김선광, 민경배 시의원 예비후보와 구의원 후보등록을 마친 김석환, 정명훈, 이정수, 김옥향, 안형진, 윤양수 예비후보들도 개소식을 찾아 지역주민들에게 얼굴알리기에 나섰다.

이은권 중구당협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경선을 치러야 하는 사정이 있어 조심스럽다”면서 ”중구가 꼭 필요로 하는 김광신 예비후보가 본선에 나가 민선 8기 중구청장으로 입성해 중구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해달라”고 분위기를 띄웠다.

대전시장 예비후보로 뛰고 있는 5명의 주자들도 김광신 후보에 대한 후한 평을 아끼지 않았다.

박성효 예비후보는 “시장 재직 시 국장으로 같이 근무했던 후보의 능력을 보증한다”라고 강조하며 “김광신 후보는 검증된 건축행정과 일반행정의 달인”이라고 추켜세웠다.

정용기 예비후보는 “김광신 후보는 조직내 화합과 소통에 있어 누구도 이의를 달지 않은 후보”라며 “중구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평가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장우 예비후보는 “의정활동 당시 보문산 활성화을 위해 애쓴 노력이 민주당 구청장 12년동안 물거품이 됐다”라며 “다시 중구청장 자리를 되찾아 김광신 후보가 다시 살아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장 후보로 마지막 마이크를 잡은 정상철 후보는 “중구가 사람을 잘 고른 것 같다”며 “김광신 후보는 겸손하고 소통이 잘되는 후보”라고 충남대 총장 재직시절의 경험을 떠올렸다.

박성효, 정용기, 정상철, 이장우, 장동혁 등 국민의힘 대전시장 예비후보 5명이 전원 참석해 김광신 중구청장 예비후보의 지지를 독려하고 있다.

최병국 해병전우회 전국총재는 “전국에서 개소식 참여를 요청했지만 이 자리를 찾았다”며 “반드시 중구청장 김광신을 만들어 낙후된 중구를 되살려 보자”고 강력한 응원의 메시지를 날렸다.

이진웅 중구 청년당원은 “중구에는 청년인구가 12%로 전국 평균 24%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고 중구의 현실의 지적한 뒤 “간담회때 중구에 대해 너무도 잘 파악하고 해결책을 만들어 놓고 있어 기대가 크다”며 “광신이 형! 중구 좀 살려줘~”라고 외쳐 높은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내외빈의 박수를 받으며 연단에 선 김광신 예비후보는 출사표를 통해 젊은이들이 일하며 살고 놀고 싶은 중구 건설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1986년 선화동 충남도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30여년 공직을 마칠 때까지 대전사람으로 살아오면서 중구의 변화와 쇠락을 몸소 느꼈다”며 “중구를 되살려내기 위해서 중구청장에 도전할 결심을 하게 됐다”고 출마이유를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중구를 되살리기 위한 핵심공약으로 ▲중촌 벤처밸리 조성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중구 개발 ▲디지털 상권 르네상스 사업 등으로 원도심 상권 되살리기 ▲안전하고 편안하고 따뜻한 중구 건설을 제시했다.

한편 국민의힘 대전 중구청장 선거 김광신 예비후보 ‘내일’ 선거캠프는 아래와 같이 구성돼 운영될 예정이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의 '내일' 선거캠프에 입추의 여지없이 지지자들이 성원하고 있다. 

▲상임고문 최병국, 박정운, 강형천, 심현근, 이철수, 우일제, 김복수, 박정실, 남현아, 손복현, 윤진근 ▲고문 박성근, 이선규, 이창수, 송간섭, 김진명, 이명종 ▲총괄 선거대책위원장 김성복 ▲공동선거대책위원장 정운택, 지민준, 김석래, 구일회, 신용화, 김영호, 김정철, 유명숙, 김지현, 황성진, 양문환, 이상록, 김성구, 조규선, 이윤호 ▲사무국장 황경식 ▲총괄선거대책본부장 조계선 ▲행정팀장 김강민 ▲총괄조직본부장 조은경 ▲기획정책실장 장해순 ▲기획팀장 안영진, 김경진 ▲여성특보단장 박경순 ▲여성특보 김은경 ▲여성특별위원장 김재희, 김영선, 이애영 ▲여성본부장 박정숙, 김정순 ▲직능본부장 장길호 ▲지역발전특보 오수한 ▲청년위원장 이문희 ▲디지털혁신위원장 지민준 ▲디지털혁신 부위원장 이규원 ▲문화예술위원장 김민수, 정상, 방태현 ▲문화예술본부장 김도의 ▲상가발전상생위원장 김은주 ▲안보특별위원장 권유환 ▲도시근교농업위원장 박용수 ▲생활체육공동위원장 안창인, 이중재, 배성호, 송병주, 구대진 ▲관광진흥위원장 유재의, 최준명 ▲도시건설위원장 신익선 ▲교육특별위원장 박천수, 이은월, 이근영 ▲종교대책공동위원장 이덕세, 김영진, 김종식 ▲지역발전위원장 신영상, 박동수, 홍창선, 강일권 ▲사회복지특별위원장 최해빈 ▲홍보위원장 박진석 ▲다문화가족특별본부장 엥크체첵 ▲수행실장 김태삼 ▲수행팀장 정병훈 ▲운영팀장 정선화, 조춘호 <이상 무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