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청년들 “광신이형 할말있어유”
대전 중구 청년들 “광신이형 할말있어유”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04.17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김광신 예비후보 ‘내일’ 캠프, 중구 청년회 간담회
으능정이·대흥동 침체 원인과 처방 등 다양한 의견 나눠
김광신 국민의힘 대전 중구청장 예비후보 ‘내일’캠프에서 중구 청년들이 스스럼없는 대화를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하겠다며 김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광신이형! 우리 할말 있어유!”

17일 대전 중구 청년 27명이 국민의힘 김광신 중구청장 예비후보 ‘내일’캠프에서 중구 발전을 위한 스스럼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중구에서 대학을 다니거나 직장을 다니는 사람은 물론 은행동, 대흥동 거리에서 임대업, 자영업을 하는 젊은이들이 중구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위한 머리를 맞대는 자리였다.

대화의 첫 주제는 최근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한밭운동장 철거와 베이스볼 드림파크의 건설로 포문을 열었다.

김광신 예비후보가 “6월30일까지는 현 구청장이 철거 허가에 대한 허가권을 가지고 있어, 7월1일 새로운 시장과 구청장이 결정돼야 철거 후 기존 야구장 등에 대한 사용방안 등이 확정되는 상황”이라며 “철거만 해놓고 후속조치가 충분하지 않다면 중구에는 또 다른 재앙이 될 수 있어 대안없는 철거를 반대하는 것”이라고 설명하자 청년 중구민 대부분이 조속한 철거 후 베이스볼 드림파크의 건설이 답이라고 응답했다.

이진웅 청년위원장은 “BTS의 라스베가스 공연을 보고 부러웠다”며 “젊은 사람들이 앉기만 해도 부서지는 의자로는 한밭야구장에서 공연계획조차 어려운 상태”라며 “비시즌에 공연예술을 할 수 있는 야구장이 하루빨리 건설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중구청년들이 김광신 예비후보에게 중구 발전을 위한 청년들의 의견을 모아 전달하고 있다.
중구청년들이 김광신 예비후보에게 중구 발전을 위한 청년들의 의견을 모아 전달하고 있다.

으능정이 거리와 대흥동 문화예술의 거리 활성화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도 쏟아졌다.

백범 청년위원장은 “코로나19 전 야구시즌에는 전국의 야구팬들이 찾아와 어느 정도 장사가 되었는데, 지금은 폐업직전”이라며 “상권을 다시 살리기 위해서는 젊은이들이 맘껏 즐기며 놀 수 있는 별도의 공연장 마련이 필요하다”고 아이디어를 냈다.

한재범 청년부위원장은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시설을 갖추고 아이템을 만들고 영업을 하는 것이 중구상권을 살리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구 차원에서 이를 지원하고 컨설팅해주는 시스템을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흥동에서 건물임대업을 하는 박재환 청년부위원장은 “노후건물을 리모델링을 할 때 지원책 마련을 해주었으면 좋겠다”며 “재산세 감면이나 시설비 지원 등을 검토해 달라”고 요구했다.

청년들의 이야기를 경청한 김광신 예비후보는 “앞으로 중구 구정은 청년들이 주축이 돼 운영할 ‘청년위원회’와 ‘청년넷 네트워크’에서 제안하는 사항들을 적극 반영해 운영할 방침”이라며 청년들이 중구의 미래임을 강조했다.

또 김 예비후보는 “중구경제의 틀부터 다시 만들겠다는 목적으로 중촌 벤처밸리 건설을 제1호 공약을 내세웠다”며 “청년들이 노트북 하나 들고 와서 일하며 놀고 살 수 있는 중구를 반드시 건설하겠다”고 말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