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 대전 여·야 막바지 총력전
’D-2’ 대전 여·야 막바지 총력전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5.3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당 대표, 대전도시철도 2~5호선 추진 약속
박병석 전 국회의장, 허태정 시장 후보 지원 유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우)가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좌)의 공약을 당 차원에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우)가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좌)의 공약을 당 차원에서 지원하겠다고 약속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대전지역 여·야 후보들이 막바지 지지층을 결집을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30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 앞 합동유세 현장을 찾아 대전 발전을 위한 중앙정부의 대대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이장우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 당 대표는 “대전은 충청권 수구도시면서 지하철 2호선이 늦어지면서 고속철도의 중심지에서 동서로 나뉜 교통이 안좋은 도시가 됐다”며 “부족한 도시고속도로망을 구축하고 제2외곽도로를 구툭하는 등 더 많은 예산을 대전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당 대표는 “국민의힘은 이장우 후보와 함께 대전 도시철도 2호선과 함께 3, 4, 5호선을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공약한다”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약속한 충청권 지역은행을 확대해 수 조원 규모의 투자은행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는 “145만 시민 권익과 이익을 호랑이처럼 싸워서라도 지켜낼 것”이라며 “이제 무능한 허태정 시장을 몰아내고 치밀하고 전략적인 대전 부흥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병석 의원이 30일 허태정 대전시장후보와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의 지원유세를 진행했다.
박병석 전 국회의장(중앙)이 30일 허태정 대전시장후보(우)와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좌)의 지원유세를 진행하고 있다.

박병석 전 국회의장도 이날 대전 서구 괴정동 한민시장에서 허태정 시장 후보와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의 지원 유세를 진행했다.

지난 29일 국회의장직을 마친 박 전 의장은 대전 발전과 정책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허태정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박 의원은 “대전시에서 20년간 묶였던 큰 프로젝트를 단 한 두 개를 빼고 모두 정부의 정책으로 확정했다”며 “예산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여러분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와 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박혜련 대전시의원 후보의 노력 덕분이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전 의장은 “이번에는 말뿐이 아닌 일꾼, 검증된 사람을 뽑아야 한다”며 허태정 후보에 대해 지지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